홈 > 번역자료 > 미드자막
미드자막

 

엑소시스트 The Exorcist S01E09

■ 첫 번째 자막은 봇 방지용 영자막입니다! 

■ smi/srt 자막 내용 동일합니다. 선호하시는 걸로 저장하세요.    

 

 

 

안녕하세요. Team MissAB의 B입니다. :D

8화가 그렇게 끝나고 3주만에 돌아왔는데 자막을 늦게 가져와서 마음이............ 기다려 주신 여러분, 정말 감사해요.

 

 

#1.

캔슬, 리뉴 상황은 지금도 모르겠습니다.

아마... 시청률로만 따지면 캔슬에 가깝다고 보여지는데 캔슬, 리뉴가 꼭 시청률로만 따지는 것도 아니라서요.

동 시간대 경쟁 프로그램의 아성이나 여러 가지 복합적인 이유가 작용하는 거라....

우선은 마음을 비워서, 캔슬로 알고 있는 게 좋겠습니다. 그러다 리뉴 되면 더 좋고 아니면 아닌 거.... 아하하하...

 

#2.

이번에는 참고 사항이 있으니 하단의 참고 사항을 꼭 읽어 주시고 다음 팟 플레이어로 보시길 바랍니다.

스포까지는 아니지만, 스포를 정말 조금도 용납하지 못 하시는 분들은 9화 감상 후에 보시고 상관없는 분들은 먼저 읽어보세요.

 

#3.

비록 절반이지만, 가톨릭 문외한이 만드는 자막으로 보시느라 고생들 하셨습니다.

노력해도 안 되는 건 안 되는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 앞으로 가톨릭 소재 드라마는 피해야겠다고 굳게 결심했어요.

댓글로, 추천으로 응원해 주신 분들 정말 감사했습니다. 매번 일일이 답글 달아드리고 싶었는데 늘 마음뿐이네요.

<엑소시스트> 말고 다른 드라마 자막으로 또 뵙길 기대합니다. 고맙습니다.

 


■ 방영일 

 

The Exorcist S01E09│Chapter Nine: 162

2016.12.09. 금요일 밤 9시(현지) 


 

■ 싱크 맞는 릴(영상) 

 

The.Exorcist.S01E09.720p.HDTV.x264-AVS 

 

다른 릴과의 호환성은 확인하지 못 했는데 아마 다른 릴과는 안 맞을 거예요. 그러니 꼭 AVS릴로 보세요.

아니면 호환되는 다른 릴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다른 분들께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자막 이용


웹하드토렌트 사이트자막 사이트(Jamaks.net/ Jamak.kr/ Nscreen.info 등), 카페개인 블로그 일체 배포 금지합니다.

최근에 횡행하고 있는 영상에 자막 인코딩 후 블로그에 업로드하는 행위 역시 금지합니다.

수정 후 어느 곳에도 업로드 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개인 소장용으로만 수정 가능합니다. 

 

의역/ 오역/ 맞춤법 및 띄어쓰기 오류/ 오타 있을 테니 '자막이 없는 것보다는 낫지'라고 생각하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흘린 문장 없는데, 혹 보이지 않는 문장이 있다면 싱크가 물린 거니 알려주시면 수정할게요. 



■ 자막 스타일 및 안내 사항

 

1. 영어 외의 대사는 '주황색'+기울기/ 외부 소리는 '기울기'/ 대사에 포함되지 않은 정보는 '노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2. 제가 가톨릭 문외한이라, 가톨릭 용어는 가톨릭대사전과 천주교용어자료집에 수록된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번엔 식사 전 기도/ 위령기도/ 성수 축성 기도문(?) 이렇게 세 종류의 기도가 등장하는데

    식사 전 기도 외엔 영대사에 상응하는 공식 한글 기도문을 도저히 찾을 수가 없어서 창작해냈으니 감안해서 보시길 바라며

    혹 공식 한글 기도문을 아시는 가톨릭 신자 분이 계시면 해당 내용을 쪽지로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church'는 광역적 의미의 교회란 것을 보시는 분들도 아실 것 같아 교회로 그대로 사용했지만

    사실 지금까지 '성당'이라고 사용했던 단어는 'parish', 즉 '본당'이 맞습니다.

    가톨릭에서 최근엔 '천주 교회'로 바꾸고 있다는 '본당'이란 단어가 전 자꾸 개신교에서 교회 건물을 지칭하는 본당이 연상돼서

    그냥 평소 동네에서 익숙하게 봐왔던 'OO동 성당'할 때의 성당으로 바꿔서 사용해왔어요. 가톨릭 신자분들께 양해를 구합니다.

 

 

■ S01E09 참고 사항

 



파주주 Pazuzu


고대 메소포타미아의 바람, 특히 남서풍의 악령으로 남성체입니다. 한 쌍의 날개가 달린 인간의 몸과 개의 얼굴, 독수리의 발, 전갈의 꼬리를 지녔으며 손은 사자의 앞발로 되어 있다고 해요. 고대의 이 지방에선 사막 지대에서 불어오는 뜨거운 열기를 지닌 남서풍이 작물 등 모든 재화를 태워서 사람들에게 피해를 입혔는데, 그런 일이 발생하면 '파주주'라는 악령의 탓이라고 여겼다고 합니다. 또한 그 열기를 타고 마을 사람들에게 침투해 병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여겨졌다고도 하네요.


위 이미지는 영화 <엑소시스트>의 것으로, 사제이자 고고학자이기도 한 메린 신부가 메소포타미아 지역에서 그 파주주의 전신상을 목격하는 장면입니다. 더 길게 말씀드리면 정말 스포가 될 것 같으니 이하는 생략할게요.

   

 



그럼 재미있게 보시고 지금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MissA님의 자막으로 보실 피날레 또한 기대해 주세요!

 

, , , , , , ,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135 Comments
2 발뤼스타  
감사합니다..
1 heartbee  
감사합니다! 잘볼게요
2 abraxx  
감사합니다
2 Reina  
고맙습니다
1 오포르토  
수준높은 자막 정말 감사합니다.
6 밀린  
감사합니다
1 PungHA  
감사합니다
4 정아서연사랑  
감사합니다~
1 냥댁  
완전 기둘렸는데 감사감사합니다..^^
4 300yjk  
감사합니다.
7 앵두애비  
감사합니다
1 skydosi  
감사합니다 ^^
1 메론쥬스  
감사합니다
4 해일링  
감사합니다
1 이현대식  
자막자료 감사합니다.
3 써머  
감사합니다 .
1 아이언호스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3 익명  
감사합니다~!
2 영어블랙홀  
고생많으셨어요. 감사합니다. 덕분에 몰아보기가 가능해서 영어무식자는 연말에도 외롭지 않네요.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
1 라지컬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2 테이리  
감사합니다~
1 예담  
감사합니다
1 Hekt  
감사합니다
4 swetrain  
설명도 재미있게 읽고 갑니다.감사합니다.
1 소세지야채볶음  
감사합니다.
1 miste80  
감사합니다.
1 별빛날개  
고맙습니다!
8 레이먼  
감사합니다
3 입월  
감사합니다
6 두식이  
고맙습니다
1 안지qlql  
잘보겠습니다~~
2 뿌루룽꾸루룽  
감사합니다
4 윤지빠  
감사합니다~
1 그루루룽  
감사합니다
2 타이쿤  
감사합니다

1. 직접만든 자막만 게시가능합니다.

번역포럼에서 파일 첨부의 형태로 공유 하지 않는 자료들 (예: 비공개 공유, 클라우드로 공유, 이메일로 공유, 블로그로 공유/배포, 자막사이트로 공유/배포)

 에 해당하는 자료들은 번역 현황게시물 작성금지, 자막게시판 게시금지입니다.

왜 번역포럼에서 공유하는 게시물만 허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자막 배포방식과 게시물 제재에 대한 공지' 를 확인하세요. 

2. 번역기자막, 낚시자막등 정상자막이 아닌게시물은 점검자막게시판으로 이동 됩니다

3. 상단노출 사용시 이미지 필수, 이미지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4. 자막러 등업은 시즌 전체를 제작하신 분중 문의게시판에 등업요청 하는 분에 한에 해드립니다. 

5. 게시판 글쓰기시 500덕력이 적립됩니다. 덕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용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이용안내 보기

제목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