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번역자료 > 미드자막
미드자막

 

기타 > 목록에 없음

아메리칸 갓 American Gods S01E03

이번 화는 믿음과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보기에 따라 상당히 쇼킹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옵니다.

게스트로는 잠깐 '한니발'의 수사팀원 한 분이 등장해서 반가웠네요.

 

주석은 일단 감상하신 후에 읽어 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래는 주석입니다. 스포일러 주의>

* 아누비스(Anubis): 검은 늑대의 머리를 가진 이집트의 사신(死神)으로 죽은 자를 저승(Duat)으로 안내하는데, 천칭에다 죽은 자의 심장을 올려 그 무게가 가지고 있던 '진실의 깃털'보다 무거우면 그 심장은 악어의 머리, 사자의 상반신, 하마의 하반신을 가진 '암무트(Ammut 또는 Ammit)'라는 괴물에게 먹히고, 심장의 주인은 영원히 안식을 찾을 수 없게 된다고 합니다.

 

* 우바르(Ubar): 신의 노여움으로 사라졌다고 알려져 있으며, 일명 '사막의 아틀란티스' 혹은 그 안에 있었다는 수많은 탑과 기둥 때문에 '기둥의 도시 이람(Iram)'으로도 불리는 전설의 도시입니다. 1990년대에 이 도시로 추정되는 유적이 오만에서 석유탐사용 인공위성사진을 촬영하다 우연히 발견되었고, 이 유적지의 발굴에 대한 사연은 책으로도 나와 있습니다.

 

* 진(Jinn, Djinn): 이슬람교에서는 흙으로 빚어진 인간 외에 빛으로 만들어진 천사와 불로 만들어진 '진'이라는 존재가 있는 것으로 봅니다. 대중적으로는 알라딘의 램프에 나오는 소원을 들어주는 거인 요정 '지니'로 왜곡되어 알려져 있지만, 본래는 눈에 보이는 실체가 없는 존재라서 자유자재로 변신이 가능하며, 인간을 유혹하거나 도와 나쁜 짓도 하고 선행도 하는 존재입니다. 진의 우두머리는 이블리스(Iblis)이고, 마리드, 이프리트, 샤이탄, 진, 쟌 등의 부류가 있으며, 마신, 마령, 악령, 정령 등으로 번역됩니다.

, ,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120 Comments
1 forum77  
감사합니다.
5 heintz  
고맙습니다.
3 okleo  
감사합니다
1 대니보이  
감사합니다
1 성공한다  
감사합니다
1 가마우지  
감사합니다!
3 콘솔  
감사합니다 잘 볼게요
4 마몬드  
감사합니다 잘보고 있습니다 ^^
2 네안데르탈07  
감사합니다.
4 잭바우어z  
감사합니다
3 아이낄유  
감사합니다
2 evelyn  
감사합니다
3 콘솔  
잘 볼께요! 감사합니다. ^^
3 써머  
감사합니다
1 heejo  
감사합니다~
3 카시넬듀즈  
감사합니다~
4 엠비피  
감사합니다~~~
2 Nyuck  
감사합니다
1 ankh  
감사합니다.
2 롤로  
감사합니당

1. 직접만든 자막만 게시가능합니다.

번역포럼에서 파일 첨부의 형태로 공유 하지 않는 자료들 (예: 비공개 공유, 클라우드로 공유, 이메일로 공유, 블로그로 공유/배포, 자막사이트로 공유/배포)

 에 해당하는 자료들은 번역 현황게시물 작성금지, 자막게시판 게시금지입니다.

왜 번역포럼에서 공유하는 게시물만 허용하는지에 대해서는  '자막 배포방식과 게시물 제재에 대한 공지' 를 확인하세요. 

2. 번역기자막, 낚시자막등 정상자막이 아닌게시물은 점검자막게시판으로 이동 됩니다

3. 상단노출 사용시 이미지 필수, 이미지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4. 자막러 등업은 시즌 전체를 제작하신 분중 문의게시판에 등업요청 하는 분에 한에 해드립니다. 

5. 게시판 글쓰기시 500덕력이 적립됩니다. 덕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이용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이용안내 보기

제목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