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미드게시판
미드게시판

더 미스트를 보고... 그게 인간이다.

3 에르070 6 596 0

 

이번에 더 미스트를 보면서 느낀 게 있습니다.

 

요즘 헬스장을 다니면서도 느끼는 건데요.

 

미스트 보면 하나같이 캐릭터들이 다 발암이라고들 하시죠... 네 발암 맞습니다. 자기 잘못을 숨기려고 사람 하나 매장하려고 하는 사람이 있질 않나... 자기가 오해한 걸 철석같이 믿고 미친 짓을 하려 들지 않나...

 

 

 

그런데요. 이런 모습들이.. 사실 인간의 본래 모습이 아닌가 합니다.

 

잘 생각해 봤는데 사람인 이상... 그런 모습이 아니라 선함을 찾아 노력하는 인간이 얼마나 될까요. 선하고 착한 캐릭터들만 봐왔을까요. 그런 캐릭터는 재미가 없을 것 같아요. 

 

마치 인류의 이상향을 구현한 듯한 스타트렉 초기 시리즈의 느낌... 물론 거기에도 장점은 있고 인기도 있었죠. 그렇지만 최근의 추세는 다양한 인간 군상을 보여주며 이게 인간의 진짜 모습이다 !! 이런 느낌이죠.

 

미스트의 경우 전체적으로 발암이 심하긴 합니다. 셀베이션에서도 여주인공의 할아버지가 성악설을 말하죠. 

 

인간의 진짜 본성이란.... 동물의 왕국에서 생존을 위해 사슴을 사냥하는 포식자와 크게 다를 바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인간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생존이 아닌 오락을 위해 동물을 죽이는 생물이긴 하지만요.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6 Comments
1 명견백구  
그렇지요 그것이 인간의본성입니다..
3 에르070  
휴... 그런데 놀이가 인간의 본성인 게 좋은 점도 있죠. 그렇지만 생명을 가지고...는 아닌 것 같긴 한데..
5 badjob  
맞는 말씀입니다.
다만, 생존이 아닌 오락을 위해 우리집 고양이는 쥐를 잡던데요^^
갖고 놀다가 먹지도 않고 죽이고...
3 에르070  
옆집 개가 매미를 그렇게 좋아하는데 매미 살아있는거 갖고 놀다가 먹더라구요. 매미가 새우맛이래요...ㅡ.ㅡ 근데 왜 새우맛 얘기를 하고 있죠? ;

꼭 인간이 아니라도 그런가 보네요...
5 패트릭  
인간 본래의 모습이라기엔 드라마가 너무 과장된것 같아요.
물론 저런 사람들도 있겠지만, 보편적인 인간상은 아니랄까
3 에르070  
오 패트릭님이 제 하찮은 감상글에 댓글을....오 감사합니다 ㅎㅎ ^^

물론 저 상황이 매우 극단적인 상황이기도 하구요. 인육 섭취 상황이 나와도 이상할 것 없는 상황입니다. 식량이 이제 없거든요. 뭐 급전개로 더이상 이제 ㅍ...ㅇ 없어지긴 하지만(스포 주의하세요 ; 아직 안보신 분들)

그렇지만 본연의 모습이란, 극한의 상황에서 나온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결혼할 때도 그러잖아요? 싸워 보라고. 그런 다툼과 좋지 않은 상황에서 원래의 성격이 나오죠. 인간 본연의 모습도 같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보편적인 인간상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바라는 모습은 휴머니티? 라고 말하는 인간애에 바탕을 두고 있고 사랑에 기반을 둔 그러한 모습을 바람직한 인간상으로 보죠.

제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인간성이 가진 원초적인 측면은 무엇인가 하는 점입니다. 극한의 상황에서 인간은 어떻게 행동하는가? 그것을 보여 주는 좋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1. 미드 이야기를 나누는 곳 입니다. 미드와 연관된 게시물을 올려주세요. 

- 어길시 예고없이 게시물이 이동 또는 삭제될수 있습니다.

2. 게시판 글쓰기/댓글쓰기시 얻을수 있는 덕력은 이용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이용안내 보기

제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