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미드게시판
미드게시판

최근 본 넷플릭스 신작 2편

American Vandal (Netflix)  

American Vandal은 고등학교 교사들의 27대 자동차에 Dick 그림을 스프레이 페인트로 누군가 그리고 사라진 사건을 학생들이 다큐형식으로 만든다는 설정으로 만든... 모큐멘터리라고 해야할까요?ㅎㅎ 그런 작품입니다.

 

주요 용의자인 Dylan이라는 학생이 유죄인지 무죄인지 밝혀내는 과정을 담고 있는데요.

 

혹시 재작년에 미국에서 아주 핫했던 Serial이라는 팟캐스트 아시는 분 계신지 모르겠습니다ㅎㅎ

1999년에 볼티모어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을 다시 조사한 내용의 다큐형식 팟캐스트였는데요 정말 잘 만들었고 저도 정말 흥미롭게 들었었는데요..

 

American Vandal이 Serial과 상당히 비슷한 구성으로 만들었더군요. 첨에 보면서 Serial 패러디인가? 했는데ㅎㅎ 

역시 보다보니 극 중 다큐를 만드는 학생이 Serial처럼 만들고 있다고 얘기를 하더군요ㅋㅋ 

 

Serial을 모르셔도 재밌는 작품이고 Serial을 아시면 아주 조금(미세하게) 더 재밌을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내용과는 별 상관없고 그냥 구성같은게 비슷하다는 점에서요ㅎㅎ)


The Confession Tapes (Netflix)


실제 범죄사건을 다룬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넷플릭스의 또다른 범죄다큐 Making a Murderer 아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좋아하신 분이라면 이 다큐도 아주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Making a murderer처럼 미국 사법시스템의 안좋은 예..를 느낄 수 있는 다큐입니다.

 

Making a murderer는 한 사건을 다룬 다큐라면 The Confession Tapes는 총 6개의 사건(총7에피)을 재조명합니다.

실질적인 증거없이 자백 하나만으로 몇십년씩 감옥에서 형을 살고있는 케이스들입니다.

근데 그 자백이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얻어낸거란거죠.

 

보면서 아주 답답~함을 느끼실겁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이 글을 1명이 좋아합니다
3 Comments
5 감사요미  
넷플릭스는 더 흥했으면 좋겠어요. 좋은 작품들 더 많이 나오게요. ^^
2 알레바  
아메리칸 반달 장르가 신세계풍의 느와르인가요? 제목 죽이네요ㅎ
3 novem  
ㅋㅋㅋ아닙니다. 모두가 진지한.. '코미디'물입니다ㅎㅎㅎ

1. 미드 이야기를 나누는 곳 입니다. 미드와 연관된 게시물을 올려주세요. 

- 어길시 예고없이 게시물이 이동 또는 삭제될수 있습니다.

2. 게시판 글쓰기/댓글쓰기시 얻을수 있는 덕력은 이용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이용안내 보기

제목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