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커뮤니티 > 별점게시판
별점게시판

Arrival 2016

3 민채 11 474 7

2b9387cfe3978512c6c4e60194693ac4_1493081236_87.jpg

 

 


지금까지 수 많은 외계인과 관련된 영화들을 봐오면서 알게 된 것이 있다면

이런 외계인을 소재로 하는 SF 영화들의 공통점은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 한다는 것이죠.

이 작품도 저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그렇기에 일부러 줄거리조차 보지 않았습니다.

보는 중간 중간 억지로 이해하려고 하지 않고, 시간이 흐르는 대로, 이야기가 말하는 대로 감상을 하게 되었고

영화를 다 본 후 과학적인 지식이 없더라도 이 영화가 나에게 전달하고자 했던게 무엇인지 알게 되었죠.

 

포스터만 보면 마치 전쟁씬이라도 일어날 것 같은 화려한 SF를 선사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화려한 SF적인 장면들보다 훨씬 더 몰입감입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과거를 살아온 내가, 미래를 살고 있는 내가

현재를 살고 있는 나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담긴...

추상적이고, 철학적인 의미부여를 전하는 영화가 아닐까 라고 생각해 봅니다.

 

여러가지 하고 싶은 말은 많지만, 애당초 별점 게시판이 감상후기와 같은 역할의 게시판이지만

혹시라도 아직 못보신 분이 볼 수 있을지도 모르니 영화 감상에 방해가 되는 스포는 최대한 적고 싶지 않아서

영화를 보고 즐긴 그 느낌 그대로를 글로 적어봤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Naver Tumblr Pinterest 프린트 신고
11 Comments     3.8 / 6
  5 모크샤  
다른 사람에게 추천을 받아서 보게된 영화라 상당히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제 기대에까지 못 미쳐서 좀 아쉬웠습니다.
글 쓰신 분이 말씀하신대로 담담한 마음으로 감상하기 좋은 영화라는 데에 동의합니다.
  6 성인  
기대했던 것 만큼은 아니지만.. 흥미로운 소재였다고 생각합니다.
17 막차  
감상하지 못했지만, 민채님의 소개글을 읽으니 호기심이 막 생기네요.
멋진 감상평 잘 읽었습니다...^^
  2 cecile  
저랑 비슷한 느낌을 받으셨네요. 그 어떤 sf보다 몰입감이 높았고 여운이 긴 영화였어요.
1 제임스윤  
잘봤습니다 ~~
2 알조  
나이 먹은 아재라 그런지 칼 세이건의 컨택트만한 임팩트는 없었다고 느꼈어요
3 jiva  
평이 워낙 좋아서 봐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2 해바라기공주  
평이 워낙 좋아서 봐야겠네요. 잘 읽었습니다.
  2 손님9  
언어와 생각하는 방식을 시간과 연결시킨 부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철학은 많은 SF영화들이 다루는 부분이지만 다른 SF장르와는 다른 방식으로 접근한것같아서 더 흥미롭고 새로웠습니다
  1 20일분  
상당히 기대를 하고 봤던 영화에요.외계인관련영화는 안빼고 보는편이라 영화제에서 호평도받았고해서.기대를많이했어요.
개인적으로는 잔잔하게 봤던것같아요.사운드가주는 긴장감도좋았네요
  1 paperback  
테드창의 걸작 "당신 인생의 이야기"를 영화화 해서 기대를 많이했는데,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원작에서 중요한 부분은 엄마와 딸의 시간적 역전성과 연속성인데, 이 작품은 오직 외계인과 첫 만남에만 몰두했고, 수입처에서도 그 점에만 신경썼다는게 여겨집니다. 테드 창의 단편집을 읽는게 여러가지로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신 인생의 이야기 말고도 좋은 단편들이 모여 있으니까요.

1. 영화, 미드, 게임, 애니, 책, 중드, 일드등 각종 미디어에 대한 리뷰글 게시판입니다.

2. 글 작성시 해당 하는 작품에 대한 소개를 남겨주세요.

3. 댓글로 작품에 대한 별점을 남겨주세요.

포토 제목


 

더보기
더보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