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unyuc.com/files/attach/images/459643/3e1bff0c03591fd41b131448a373d54c.png

반갑습니다! 해외영상번역 커뮤니티 번역포럼입니다.

슈퍼걸 Supergirl S04E16 - The House of L

muse 2019.04.30 조회 수 1521 추천 수 52
직접제작 네 
피드백 쪽지나 댓글로 받아요 
퍼가기 퍼가지마세요 
릴그룹 Supergirl.S04E16.The.House.of.L.720p.NF.WEBRip.DDP5.1.x264-QOQ 
다음화 제작할 예정이나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아요 기다려주세요 

 

- 어떤 식으로든 수정 & 재배포 / 상업적 이용 금지
- 피드백 주시면 바로바로 반영하니까
  오역 / 오타 / 싱크 관련 / 보면서 불편한 점/ 등등 언제든지 제보 주세요
  (+ 자막 한 줄당 글자수 조절하느라 의역이 좀 있습니다)

 

 

 

==

이번엔 슈퍼걸 심볼 이미지가 다르죠? 드디어 본격적으로 러시아 카라에 대한 이야기가...!
"The House of L" 은 슈퍼걸&슈퍼맨의 '엘(El) 가문' 으로 말장난을 한 것. 여기서는 "루터" 의 L입니다.

 

 

==
이번 화에서 러시아어가 심심찮게 나와서 그런 부분엔 영상 자체에 자막이 입혀져 있는데
작업하려고 영자막 열어보니, 역시나 자막 파일에는 이게 따로 싱크가 안 맞춰져 있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직접 추가해서 대사 넣고 한글 번역 했습니다.
싱크가 아주 살~짝씩 미묘하게 엇나가 보일 수도 있겠는데, 능력의 한계치라 이 정도는 어쩔 수가...

제 눈엔 불편한 건 없어 뵈는데, 최선은 다했으니 감안하고 봐주시길ㅠㅠ

 

 

==

렉스 루터, 이 양반은 일단 이번 16화를 끝으로 잠잠하다가 피날레 에피소드에서 한번 더 나올 예정입니다.

피날레까지 남은 스토리는 러시아 카라 뿐만 아니라, 렉스를 쫓는 과정도 중요하게 다뤄질듯.

이렇기 때문인지, 렉스가 시즌5에서 중요 캐릭터가 된다는 소문도... 레귤러로 올라올 수도 있다는 소문도...

아직 시즌이 끝나지 않아서 확실한 소식은 없는 상태입니다.

 

 

==
시즌 초반엔 멜리사가 러시아 발음이 어색해서 현지에서도 별로라고 했었는데 그동안 열심히 연습했나봐요ㅋㅋ
러시아어도 엄청 자연스러워지고 러시아 억양의 영어 발음도 괜찮게 표현하네요.

 

아무튼... 오늘도 할 얘기가 많아서 더 이상의 잡설은 넣어두고, 아래로 쭉쭉 내려주세요!

 

 

 

 

 

 

 

------------
왠만하면 넘기지 마시고 쭉 읽어보시는 게 이번 화 내용 이해에 도움이 많이 될듯 합니다^^

그나저나, 렉스는 진짜 상상 그 이상으로 장르 불문하고 여기저기서 비유를 엄청 가져다 쓰니 참 힘드네요ㅡㅡ;;

 

 

 

 

#) Red Son (우리의 주인공은 슈퍼걸이니, 여기선 'Red Daughter')
- 이 스토리는 슈퍼맨 코믹스 중 하나인 "Red Son" 을 차용했습니다. 

- 슈퍼맨 시리즈 중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수작 중 하나.

 

- "슈퍼맨의 우주선이 미국이 아닌 소련에 떨어졌을 때 무슨 일이 벌어질까?"

 

  이것이 전제인, 어떻게 보면 스핀오프격인 만화입니다. 미국 켄자스가 아닌 곳에서 자란 슈퍼맨이 스탈린의 후계자가 되었을 때 벌어지는 내용. 그래서 여기에서는 여러 캐릭터들이 슈퍼맨과 마찬가지로 설정이 뒤틀려서 등장합니다. (예를 들면 렉스 루터가 미국 대통령으로 나온다던가, 로이스 레인이 렉스의 부인으로 나온다던가 등등...)

 

  처음엔 기존 만화의 슈퍼맨처럼 사람들이 위험에 처할 때마다 구해주는 정도의 활동만 했었으나, 스탈린이 죽은 후 지도자가 되면서 점차 변해가 세계를 바꿀 것을 결심하고 결국 미국을 제외한 전세계 공산화를 이루는데, 유일하게 공산화되지 않은 미국의 대통령 렉스 루터가 슈퍼맨에 대적하는 것이 대략적인 줄거리 되겠습니다.

 

- 공산주의가 등장하고 슈퍼맨이 독재를 펼쳤긴 해도 나중에 가서는 자신이 범했던 과오가 무엇이었는지를 깨달은 슈퍼맨이 생각을 바꾸는 모습이 나오기도 하고, 유일하게 공산화에 물들지 않은 미국의 대표자 렉스 루터를 통해서 보여주는 자유주의 역시 또 무조건 옳다고 보기도 힘들어서, 결국엔 그냥 어느 쪽의 체제가 옳고 더 낫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양쪽 전부에 대한 풍자가 담겨 있는 셈이지 않을까...

 

- 이러한 기존의 스토리 때문인지 시즌 시작 전에 제작진은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러시아 카라(Red Daughter)는 마냥 선하지도, 그렇다고 마냥 악하지도 않은 인물로 그려질 예정이라고 인터뷰 했던 바 있습니다.

 

- 에피소드에서 이 'Red Daughter' 가 직접적으로 한 번 언급이 되는데, 이게 딱히 매끄럽게 번역도 안 되는데다 어떤 식으로든 한글로 옮기게 되면 영어식 표현법이 잘 안 살아나는 것 같아서, 일부러 번역 안 하고 그대로 남겨두었습니다. 러시아어로 말을 하기 때문에 영상 자체에 내장된 영자막이 있어서 보시는데에 불편함은 전혀 없을 겁니다.

 

- 이 스토리와 떡밥을 가지고 여러가지 예측이 가능해진 상황인데, 이건 아래에서 계속...

 

 

#) 린다 리 (Linda Lee) [= 원작 코믹스 '1대 슈퍼걸']

- 원작에서의 정확한 명칭은 '린다 리 댄버스(Linda Lee Danvers)'. 지구인 신분으로 쓰는 이름.

  "무한지구의 위기" 사건까지 활동했던 1대 슈퍼걸입니다.

 

- 우리나라에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듯 한데, '댄버스 가족' 은 원래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로 슈퍼걸의 입양 가족입니다. 고향이 '미드베일' 인 것도 원작에 나오고요. 이 슈퍼걸이 초대 슈퍼걸이니 그만큼 역사도 오래 됐죠. 슈퍼맨을 키워준 '켄트 가족' 과 똑같은 개념이라고 보시면 될듯. 다만 이 원작 설정에선 형제가 없기 때문에 알렉스는 드라마만의 오리지널 캐릭터였으나, 지난 주석에서 언급했었듯이 드라마 기반 코믹스가 나오면서 이젠 정식 만화 캐릭터로 승진...

 

- 올 가을 크로스오버로 예정된 "무한지구의 위기" 와 관련이 있을지 없을지 불확실한데... '린다 리' 가 이 원작 만화에 등장하는 1대 슈퍼걸인 이상, 제작진들이 아무 의미 없이 이 이름을 가져다 쓸 리는 없을 거란 생각이 크게 들지만 어떨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가장 역사도 오래 됐고 유명한 초대 슈퍼걸의 이름을 쓴 것부터가 상징성이 있는데다...


 << 만화 "무한지구의 위기" 결말 스포 싫으시면 드래그 하지 마세요! >> 


<< 바로 "무한지구의 위기" 에서 '안티 모니터' 를 물리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사망하기 때문.
  (게다가 우주가 리셋되면서 그렇게 치른 희생조차 모두의 기억에서 잊혀졌다는...)
>>

 

  이렇기 때문에 해외에서도 제작진이 이 이름을 가져다 쓴 걸 두고 이런저런 추측이 많습니다.
  해외 팬들이 내놓은 가설들 중 꽤나 재밌는 것을 본 게 있어서 끄적끄적 해보자면...

 

  러시아 카라가 이번 시즌 피날레에서 사망하지 않는다는 전제 하에,

 

 *) 어떠한 이유로 인해, 진짜 슈퍼걸(카라 댄버스) 대신 이 러시아 카라(린다 리)가 활동을 한다.
    [= 다만 이건 좀 가능성이 낮은 듯 보이는 것이,
       이 드라마에 나오는 인물들은 다 '카라 댄버스' 와 연결되어 있는 캐릭터들이고
       드라마의 상징이나 다름 없는 카라가 아니라면 아무래도 재미가 뚝 떨어지겠...]

 

 *) 이건 위의 가설을 보고 나서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본 건데....

    러시아 카라(린다 리)가 슈퍼걸을 대신해 원작 결말처럼 크로스오버 이벤트 중 사망한다.
<< 왜냐하면 "무한지구의 위기" 내용 상 분명 크로스오버에서도 히어로들이 죽는 상황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고,
     지난 "엘스월드" 에서 올리버와 모니터의 거래 덕분에 슈퍼걸 & 플래시가 죽음을 피하긴 했어도
     이 둘은 여전히 원작 내용 중에서는 사망하는 주요 히어로이기 때문에
     만약 희생이 필요해진다면, 러시아 카라가 대신해서 그 대가를 치를 수도 있다는 것.
>>

 

 *) 아니면 크로스오버 원작이고 나발이고 뭐고 아무 것도 다 상관없이,
    제작진이 별 의미 없이 그냥 단순히 이름만을 차용한 것이라면
    러시아 카라가 슈퍼걸이랑 대차게 한판 붙어서 싸우다 시즌 피날레에서 죽고 사라질 수도...

 

 *) 혹은 슈퍼걸과 러시아 카라의 자아가 다시 합쳐질 가능성도 아예 배제할 순 없을 듯.
    애초에 이 둘이 분리가 됐던 이유도 '하룬-엘(블랙 크립토나이트)' 때문이라
    그걸 만들어내는 방법을 찾아냈던 레나라면, 두 자아를 합칠 방법도 알아낼 수 있지 않을까...?

 

 

 

 

*오프닝 씬의 배경은 메트로폴리스의 '데일리 플래닛'. 슈퍼맨이 "클락 켄트" 로서 근무하는 신문사.
 이 장면에서의 렉스 루터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아틀라스에 빗댄 듯 합니다.
(티탄 신족 중 하나로, 다른 티탄족과 함께 최고신 제우스에게 대항했다가 패한 후 하늘을 짊어지는 벌을 받게 됨)


*지난 1화에서 주석을 달았던 바 있는데, 카즈니아(Kaznia)는 실제 지명이 아닌 DC 세계관의 가상 국가.

 


*ecoterrorism
- 동물이나 자연 보호를 목적으로 벌이는 테러 활동. 렉스는 '인류의 구원' 이라는 그럴 듯한 대의를 명분으로 내세웠지만, 실상은 광적인 집착 때문에 슈퍼맨을 끌어내린답시고 오히려 수많은 인간을 살상하고 테러했던 상황이죠.

 


*Alexander "Joseph" Luthor
- 우리식으로는 요셉이라고 발음하고 표기하는데, 영어 발음 상으론 '조셉'.
- 솔직히 정말 별 거 아니긴 한데... 그래도 어떻게 쓰는 게 나을까 생각해보다가, 미국 배우 중에 '조셉 고든 레빗' 도 한글로 표기할 때 영어식 발음대로 조셉이라고 표기하는 게 떠올라서 그냥 발음대로 썼습니다.

 

 

*Stryker's Island
- DC 코믹스에서 등장하는 최고 보안 시설을 갖춘 연방 감옥으로, 슈퍼맨 만화에서 나옵니다.
- 여기 갇힌 죄수들 중 가장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 빌런은 렉스 루터, 패러사이트, 토이맨 등등이 있습니다.

- DCEU(영화 세계관) 작품 "배트맨 v 슈퍼맨 : 저스티스의 시작" 에서도 등장했던 바 있습니다.

- 실제 모델은 뉴욕 주의 이스트 강에 있는 'Rikers Island'. 섬 전체가 교도소라서 그런지 세계 최대의 규모라네요.

 


*Petri dish
- '샬레' 라고 부르는 실험용 둥근 유리 접시입니다.

 


*Bottle city
- 그냥 원작과 상관없이 비유적으로 쓴 것 같긴 한데... 사실 코믹스의 슈퍼맨 시리즈 중에서 '병 속의 도시' 가 나옵니다.

 "칸도르(Kandor)" 라고, 빌런 브레이니악에 의해서 소형화된 크립톤의 수도죠.

 

 

*Manson girl
- 여기서 비유로 쓰인 맨슨은 실존 인물인 "찰스 맨슨(Charles Manson)".
- 유명한 연쇄살인범이자, '맨슨 패밀리' 라는 사교 집단, 일종의 사이비 종교 집단이라 볼 수 있는 무리의 교주.

 

- 특히 이 사람은 비틀즈를 광적으로 좋아했고, 스스로를 신의 아들 그리스도라 칭하며 "흑인을 제거하고 세상을 구하자" 는 교리를 퍼뜨리면서 성경의 요한계시록 내용을 비틀즈와 본인과 연관지어 추종 세력을 늘렸습니다.

 

- 참 희한한 것은 저러는 와중에 음악 활동도 했고, 나름의 음악적 재능도 있었다고 하네요.

 

- 저질렀던 수많은 범죄 중 가장 유명한 사건은 "폴란스키 가 살인사건".

 

  찰스 맨슨의 음악성을 비판했던 프로듀서를 죽이려고 패밀리의 일원 몇 명과 LSD (마약의 일종) 를 하고선 그 집에 쳐들어갔는데, 나중에 그들의 자백을 통해 밝혀진 바... 정작 죽이려고 했던 프로듀서는 이미 이사를 가고 없었고, 그 대신 로만 폴란스키 감독 (영화 '피아니스트' 감독) 의 가족이 살고 있었던 것. 임신 8개월이었던 부인이자 배우인 샤론 테이트를 포함해 5명을 난도질해 잔인하게 살해.

 

- 아마도 렉스는 이브의 자신에 대한 열렬한 관심을 두고 찰스 맨슨의 광신도에 비유한 것이 아닐까...

 


*court-side Knights tickets / "feel like Nicholson."
- 스포츠 팀들은 많이들 팀의 연고지 지명을 따와서 이름 짓는 걸 생각해보면

  메트로폴리스 시의 농구팀 'Metropolis Knights' 인 것 같아요.

 

  가끔 저도 잘 모르겠는 만화 내용이 나올 때면 검색을 많이 해봐야 하는데, 역시 해외 팬들은 참 대단합니다...
정작 원작 세계관에선 메트로폴리스에 농구팀은 없다는 듯. 원작에선 실제 뉴욕처럼 2개의 야구팀, 2개의 축구팀이 있다고. (실제로 뉴욕 연고지 팀은 야구 = 뉴욕 메츠/뉴욕 양키스, 축구 = 뉴욕 시티 FC/뉴욕 레드불스)

 

- 니콜슨은 우리가 아는 바로 그 배우 "잭 니콜슨" 맞습니다.

 

  농구를 광적으로 좋아한다는데, LA 레이커스(현재 '르브론 제임스' 라는 선수가 있는 걸로도 유명하죠) 의 팬이라고 해요. 'court-side' 는 경기 코트에 인접한 관중석 맨 앞자리를 뜻하는데, 잭 니콜슨은 경기를 볼 때 항상 꼭 이 자리에서 관람한다고. 활발하게 활동하던 시절에는 계약서에 꼭 "LA 레이커스 경기 시간은 비워놔야 한다" 는 조건을 썼다고 하니, 어느 정도의 골수팬인지 알만 하죠?ㅎㅎ

 

 

*Hannibal Crossing the Alps
- "한니발 바르카" 는 고대 카르타고의 장군.
  여기서 말하는 역사적 내용은, 29세의 나이에 알프스 산맥을 넘어 로마를 공격했던 제2차 포에니 전쟁.

 

 

*Philip of Macedon / Alexander
- 고대 마케도니아의 왕이었던 "필리포스 2세" / 그의 아들 "알렉산더 대왕".


- 필리포스 2세는 마케도니아의 기초를 다진 왕으로, 세력이 약한 약소국이었던 나라를 정복 전쟁으로 급성장시킨 인물. 스파르타, 아테네, 테베를 차례로 이기며 그리스 전체를 정복한 후, 페르시아 원정 계획을 마쳤으나 암살을 당해 사망.

 

- 아버지의 뜻은 아들인 알렉산더 대왕이 이어 받습니다. 이 사람은 워낙 이룬 업적이 줄줄이 사탕이라 생략하고... 필리포스의 염원대로 페르시아를 정복해 마케도니아 제국을 세웠으나, 아라비아 원정 준비 도중 32세의 젊은 나이로 요절. 왜 그리 갑작스레 죽었는지는 미스테리해서 추측이 난무. 아버지처럼 암살 당했다더라, 말라리아에 감염돼 죽었다더라...

 

 

*Gatsby
- '위대한 개츠비'. 한번 쯤은 읽어봤을 유명한 소설이라...


- 워낙 내용 자체가 대공황 발생 전 1차 세계대전에서 승리한 후에 물질적인 풍요로움에 찌들어 살던 미국인들에 대한 것이었던데다, 솔직히 개츠비는 어떻게 보면 참... 그저 허울 좋은 껍데기일 뿐이었죠. 온갖 불법적인 수단으로 돈을 벌어들여 부자가 돼서 (가난한 처지에서 부자가 된 케이스니 어찌 보면 '졸부' 라는 표현도 맞지 않을까 싶은...) 끊임없이 파티를 여는 유명인사였으나, 그토록 바랐던 사랑은 쟁취하지 못 했고, 죽음도 허무했으며, 넓은 인맥을 쌓은 줄 알았더니 정작 그가 죽은 후의 장례식엔 정말 몇 안 되는 사람들만 참석했으니까요.

 


*Babylon
- 바빌론. 고대의 '바빌로니아' 라는 제국의 수도.

 

- "향락과 악덕의 도시" 라는 의미도 있는데 그 주된 이유는 성경에서, 바빌로니아가 자신들의 나라를 멸망시켰기 때문에 악감정을 가진 유대인들에 의해서 '탐욕과 죄악으로 가득 찬 도시' 로 알려졌기 때문. 아마 어디선가 들어보셨을 수도 있을 거예요, 성경에서 오만함으로 가득찬 인간들이 천국에 닿으려고 높은 탑(=바벨탑)을 쌓다가 분노한 신으로부터 천벌을 받게 된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이 배경이 바빌론이거든요.

 

  근데 한편으로는 바빌론을 '화려한 대도시' 의 이미지로 알고 있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고, 소설이라던가 다른 매체에서 그렇게 표현하는 경우도 꽤 본 것 같네요. 여기선 위의 전자의 경우를 들어 부정적인 뜻으로 비유한 것 같습니다.

 

 

*AmerTek
- 원작 코믹스에 등장하는 군납업체.
- DC 히어로 중 하나인 '스틸(Steel)' 인 존 헨리 아이언스가 이 회사에서 일하기도.
- 슈퍼걸에서는 원작과 같이 무기 제조업체로 이번에 처음 언급됐고, "애로우" / "플래시" 에선 이전 시즌에서 언급되거나 나왔던 바 있습니다. 애로우에선 정유/가스 회사라고 했던 것 같은데 안 본 지가 하도 오래 돼서 잘 기억이 안 나네요.

 


*nesting doll
- 이름이 낯설어서 그렇지, 우리가 흔히 아는 러시아의 "마트료시카 인형" 입니다. 
  열었더니 또 나오고, 열었더니 또 나오고, 열었더니 또 나오고, 열었더니 또 나오고...ㅋㅋㅋ

 


*apple pie-eating, flag-waving
- 잘 몰랐던 표현이라서 코멘트 달아봅니다.
- 둘 다 어떻게 보면 애국과 관련됐다고 볼 수 있는데,
 "apple-pie" 는 '미국적' 이라는 뜻이 있고, "flag-waving" 은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표현법.

 

 

*Philip Jennings
- 미드 "디 아메리칸즈" 의 주인공. 본 적이 없는 드라마라 내용을 모르겠어서 설명만 대강 찾아봤는데, 소련의 간첩이라는 것 같아요. 미국에 잠입한 후로 20년 가까이를 미국에서 살아와서 조국을 버리고 귀순할 생각도 해봤을 정도로 미국과 미국에서의 생활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만, 임무를 수행할 때는 막상 시키는대로 알아서 척척 잘해낸다고.

 

 

 

 

 

 

------------

18화 자막은 아래 릴로 제작할 예정입니다^^

제가 지금 진도가 좀 밀린 상태라서 릴이라도 미리 알려드리려고 하는 거니 참고하세요ㅠㅠ

Supergirl.S04E18.Crime.and.Punishment.720p.AMZN.WEBRip.DDP5.1.x264-QOQ

 

(+)

15화 올릴 당시에 16/17화 릴을 같이 적어놨었는데, 다시 찾아보는 번거로움을 줄여드리고자...

지금 작업 중인 17화 릴은 아래와 같습니다^.^

Supergirl.S04E17.All.About.Eve.720p.AMZN.WEBRip.DDP5.1.x264-QOQ




Profile
4
Lv
muse 42 / 1 , 47 / 509
마블/DC, 수사물 매니아

* 획득메달 :

363개의 댓글

Profile
밀크TeA
2019.05.02 0 70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여기저기
2019.05.02 0 23

감사합니다 자막 잘볼게요^^

Profile
jkl
2019.05.02 0 24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덕력업선인장
2019.05.02 0 17426
@jkl
덕력업!! jkl님 축하합니다, 1덕력이 추가로 업됩니다!
Profile
히무라
2019.05.02 0 41

감사합니다

Profile
도전
2019.05.02 0 589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꾸르르
2019.05.02 0 791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히 잘 보겠습니다..

Profile
네오1003
2019.05.03 1 49

항상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danw
2019.05.03 11 923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ㅎ

Profile
seodaega
2019.05.03 0 164

잘 볼께요 ㅎ

Profile
cell72
2019.05.03 0 623

고맙습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지지지짐
2019.05.03 0 35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

Profile
맑은샘
2019.05.03 1 112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가우러스
2019.05.03 0 197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BanAPP
2019.05.03 4 127

감사합니다 항상 잘보겠습니다!!!!!!ㅎㅎ

Profile
덕력업선인장
2019.05.03 0 17426
@BanAPP
덕력업!! BanAPP님 축하합니다, 2덕력이 추가로 업됩니다!
Profile
가즈아뿔테
2019.05.03 0 55

잘보겠습니다.~

Profile
cobalt78
2019.05.04 0 227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뎀잇클로이
2019.05.04 1 1247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로빈
2019.05.04 0 704

감사합니당~~ 편안한 주말 되셔요~~

Profile
엘딘14
2019.05.04 0 60

잘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깜지
2019.05.04 0 135

감사합니다 자막 잘볼게요^^

Profile
월요화요일
2019.05.04 8 383

정말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마른하늘
2019.05.04 1 1564

고맙습니다

덕분에 이번에도 잘보았습니다

Profile
분홍카디건
2019.05.04 0 56

감사합니다. 제작하시는 분이 이렇게 신경을 많이 쓴 자막이니 앞으로도 쭉~ 믿고 보겠습니다.

Profile
헌터J
2019.05.04 0 141

자막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덕력업선인장
2019.05.04 0 17426
@헌터J
덕력업!! 헌터J님 축하합니다, 6덕력이 추가로 업됩니다!
Profile
스타박박
2019.05.04 0 104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민수00
2019.05.05 0 88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Profile
예비용
2019.05.05 2 1187

오호...러시아 슈퍼맨이라..무시무시합니다. 흥미롭게 글 잘 읽었습니다.

Profile
hpdc
2019.05.05 0 31

해설 감사드립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히스블루
2019.05.05 0 42

고맙습니다 잘 볼게요~ 수고하셨습니다

Profile
긍정의최군
2019.05.05 0 60

고맙습니다 잘 볼게요~ 수고하셨습니다

Profile
srdi
2019.05.06 0 218

정말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네요^^

Profile
크라켄타우르스
2019.05.06 0 31

감사감사드립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JJOOON
2019.05.06 0 125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seodaega
2019.05.06 0 164

감사합니다. ㅎ

Profile
vyfkd
2019.05.06 1 28

감사합니다!!!

Profile
스마일캣
2019.05.06 0 15

잘 보겠습니다.

Profile
hotsync
2019.05.06 0 366

수고하셨어요 감사합니다!!

Profile
스카이디지털
2019.05.07 0 255

자막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trumen
2019.05.07 0 480

고맙습니다. 덕분에 이번에도 잘보았습니다

Profile
JK파파
2019.05.07 1 454

신경을 많이 쓰셨다는게 눈에 보이는군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Profile
SH아빠
2019.05.07 0 83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zmzmzos
2019.05.07 0 36

재미나게보는중입니다...

감사해요

 

Profile
이그나스
2019.05.07 0 710

감사합니다 잘보겠습니다.

Profile
zmzmzos
2019.05.07 0 36

덕분에 항시 잘보고잇습니다....

Profile
달콩
2019.05.07 1 145

아이고... 슈퍼걸 한회를 제가 놓치고 있었네요.. 어쩐지 뭔가 이상하다 싶더라구요~ 늦었지만 덕분에 잘 보겠습니다 ^^

Profile
BahulBa
2019.05.08 0 58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어요

Profile
료헤헤
2019.05.08 1 157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로켓티어
2019.05.08 1 461

감사합니다 잘 보겠습니다

Profile
시온
2019.05.09 6 49

어이쿠...저도 진도가 많이 밀렸네요. 얼른 자막 받아서 따라잡아야겠습니다

Profile
단기사병
2019.05.10 0 297

상세한 설명, 자막 감사합니다.

Profile
whit
2019.05.11 0 58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Profile
adb2001
2019.05.13 6 107

다음회차를 기다리며 16회까지 감사히 보겠습니다

Profile
빅송
2019.05.13 0 25

잘 보겠습니다.

Profile
iamkt
2019.05.13 0 33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Profile
Fall_
2019.05.17 0 10

감사합니다 덕분에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Profile
챠이
2019.05.17 0 262

고생하셨습니다. ^^

Profile
ㅁㄷㄴ
2019.05.28 0 18

상세하고 배려깊은 설명 감사합니다.

Profile
hiro47
2019.06.04 0 95

수고하셨습니다.감사히 잘보겠습니다.

Profile
별사자
2019.06.14 1 23

감사합니다.

Profile
호뚜기
28 일 전 0 185

잘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30일 무료이용하기 ! 45 profile 선인장 25 일 전 2115 9
공지 토픽게시판 이용 규칙 56 profile chelsea 2019.04.15 1551 5
공지 번역포럼을 후원해주세요! 및 후원하는 방법 80 profile 선인장 2018.11.08 5964 12
공지 입문 자막러 들을 위한 자막 만드는 법 소개 253 선인장 2015.02.26 31533 82
4919 liked The Enemy Within Season 1 Epi 04 346 profile bravesfan 2019.05.04 2102 90
4918 liked legends of tomorrow S04E13 308 yseo7 2019.05.04 1250 57
4917 liked The Blacklist Season 6 Epi 19 582 profile bravesfan 2019.05.03 2561 155
4916 liked The Blacklist Season 6 Epi 18 569 profile bravesfan 2019.05.03 2466 163
4915 스타워즈 저항군 STAR WARS RESISTANCE S01E18 'DESCENT' 208 profile 메로르 2019.05.02 776 14
4914 굿걸스(Good Girls) 시즌2 9화 232 profile 풍류 2019.05.02 904 20
4913 뱀파이어에 관한 특별한 다큐멘터리 (What.We.Do.in.the.Shadows) s01e02 215 profile 고동램지 2019.05.02 1276 23
4912 liked The Fix Season 1 Epi 04 293 U profile bravesfan 2019.05.02 1381 61
4911 liked Barry S02e05 배리 시즌2 5화 + 4화 수정 253 profile ♡행복바라기♡ 2019.05.02 982 56
4910 스타워즈 저항군 STAR WARS RESISTANCE S01E17 '실종' 167 profile 메로르 2019.05.02 548 14
4909 인투 더 배드랜드(Into th Badlands) 시즌3 15화 자막 259 바람 2019.05.01 992 36
4908 스타워즈 저항군 STAR WARS RESISTANCE S01E16 ' The Core Problem' 183 profile 메로르 2019.05.01 629 12
4907 hit liked 고담 시즌5, 12화 (Gotham S05E12) 한글자막 [최종화] 492 profile 랭기스트 2019.04.30 3069 112
4906 liked 워리어 Warrior S01E04 305 profile Klaatu 2019.04.30 1450 73
4905 hit liked [한글자막]Game of Thrones S08E03 MEMENTO릴 입니다. 368 profile 삼남매아빠 2019.04.30 3483 80
liked 슈퍼걸 Supergirl S04E16 - The House of L 363 profile muse 2019.04.30 1521 52
4903 liked [한글자막]Doom patrol S01E03 321 디시충 2019.04.30 1701 79
4902 hit liked [수정한글]왕좌의 게임 시즌8 3화.Game.of.Thrones.S08E03 1284 profile vampirekim 2019.04.29 34468 414
4901 liked The Blacklist Season 6 Epi 17 596 profile bravesfan 2019.04.29 2771 181
4900 liked SEAL Team 2X19 씰팀 시즌2 19화 533 profile ♡행복바라기♡ 2019.04.29 2166 120
서버에 요청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